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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 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함)은 (주)레더스(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가입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주)레더스 홈페이지(https://www.moonletter.co.kr/)(이하 "홈페이지"라 합니다)를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제반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2. "회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탈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5. “전송자격인증제”라 함은 ‘전기통신사업법 제2조 제14호 나목의 특수한 유형의 부가통신역무를 제공하는 사업자가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는 경우 사전에 문자중계사 또는 인증업무를 위탁받은 운영기관이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않은 것은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개정) ① 회사는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미리 공지할 수 없는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은 고지기간이 경과한 후 발생합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②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수 있으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계속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약관 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이외의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국내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신청 및 약관에 대한 동의와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하며, 회사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을 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하여 제출함으로써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신청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의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기재를 누락하는 등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5.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의 부족. 서비스 설비의 보수 등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6. 14세 미만 아동인 경우 7. 기타 회원의 자격을 부여하기에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④ 회원은 전송자격인증제에 따른 인증(이하 ‘전송자격인증’)을 받지 않거나, 인증이 취소된 사업자와는 거래를 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제6조 (개인정보의 보호)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관하여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제7조 (계약사항 변경)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아이디, 성명을 제외한 사항에 대한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번호변작 발견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기술상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② 서비스 제공일 및 시간대의 변경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9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회원이 회사의 영업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3.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4. 서비스 제공업자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5.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 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회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12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아이디를 휴면 계정으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③ 휴면 계정으로 분류되기 30일 전까지 전자우편 등으로 휴면 계정으로 분류된다는 사실, 일시 및 개인정보 항목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휴면 계정으로 분류 시 개인정보는 서비스 이용중인 개인정보와 별도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보관되는 정보는 보관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관련 업무 담당자만 열람할 수 있도록 접근을 제한합니다. ④ 회원은 휴면 계정 정보 보관기간 내에 로그인을 통해 휴면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①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전화, 이메일 또는 팩스를 통하여 탈퇴를 요구하면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의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회원ID, 비밀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을 도용한 경우 2. 공서양속에 저해되는 내용,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유발시킬 수 있는 정보 또는 스팸(spam)성 정보 등을 고의로 유포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5. 서비스에 고의로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6.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8. 정보통신망법 제 44조의 7(불법정보의 유통금지 등) 규정에 따라 불법스팸, 사기, 협박, 음란성, 범죄를 목적으로 하거나 교사 또는 방조하는 내용의 정보, 발신번호조작 등으로 인지되는 문자메시지를 발송하는 경우 9.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을 위반하는 등 회원의 이용이 부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10. 휴면 계정이 휴면 상태로 1년 이상 지속될 경우 제1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수리·복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하지 않습니다. 기타 회원의 개인정보와 관해서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라 처리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전화, 이메일, 팩스 등으로 통보합니다. ④ 회사는 당사와 거래하는 문자재판매사업자가 전송자격인증이 취소된 사실을 알게되는 경우 서비스 정지, 계약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회사가 관계법령 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그와 관련하여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회원ID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④ 회원은 주소,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하여 자신의 정보를 수정하여 최신의 정보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정보통신망법 제 44조의 7(불법정보의 유통금지 등) 규정에 따라 불법스팸, 사기, 협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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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이용관련소비자피해보상』에 따라 위약금(결제 요금의 10%, 단, 환불 대상 요금이 1만원 이상인 경우에만 해당) 공제 후 환불됩니다. ③ 환불은 등록된 회원정보와 예금주 정보 일치 여부 확인 후 익월말까지 은행계좌로 송금하거나 카드 결제 취소가 이뤄집니다. ④ 다음과 같은 경우 캐시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1. 캐시가 소멸된 경우 2. 한국인터넷진흥원 불법스팸대응센터 등 관계기관에서 스팸메시지ㆍ피싱메시지 전송 등 불법행위를 한 사실을 통보 받은 경우 3. 결제 후 1년이 경과한 경우 4. 구매한 캐시에 이벤트가 적용된 경우 5. 보너스 캐시 또는 타인에게 지급 받은 경우 부칙 1. 본 약관은 2019년 12월 1일부터 적용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1년 3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19년 12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4년 12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2021년 3월 1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